티스토리 뷰

오늘은 신림동의 명물인 순대타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죠.

http://connie79.tistory.comhttp://connie79.tistory.com


예전 몇년 전만 해도 순대타운은 사람이 바글바글했었죠.하지만 요즘엔 예전만큼의 손님은 없어 보입니다.참 아쉽네요.



가게마다 맛도 조금씩 틀리고 가게마다 서비스는 물론 아주머님들의 양도 조금씩은 차이가 납니다.단골은 많이 주더라구요 .

ㅎㅎ 후식도 챙겨 드세요.


신림동 순대타운 주 메뉴는 양념 순대볶음과 백순대로 메뉴가 되어있습니다. 결국 양념이 들어간것과 깜끔하게 드시고 싶은 

손님을 위한 차이가 아닐까 싶네요.


양념순대나 백순대 안에 들어가는 것은 동일합니다.양배추 왕창 / 파 송송/깻잎 왕창 / 쫄면 왕창 달라면 왕창 / 나머지 속재료 / 사리 등등이 들어가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깔끔한 백순대를 좋아합니다.어짜피 양념장에 싸서 상추와 먹어서 오히려 깔끔하고 개운하게 맛을 볼수 있습니다.


신림동은 순대타운으로 많이들 알려 있지만 월래는 신림 시장쪽에서 먼저 순대 볶음이 원조 입니다.역시 모든 맛의 시장은 소소한 시장에서 부터 나오면서 커지지 않나 싶습니다.1990년 초에 시장이 재개발을 하면서 건물을 다시 지으면서 상가들이 생기면서 가게에 순대가게들이 모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순대타운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자 순대의 공급이 커지고 결국 순대만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이 생기기 시작했었다고 합니다.구로공단 주변으로 순대만 공급하는 공장들이 생겨졌다고 하니 어느정도의 인기인지 대충 아시겠죠??

대량 공급이 필요했기 때문에 결국 순대의 맛은 거기서 거기가 아닌가 싶네요..

순대타운에는 주차장이 있는데 아는사람만 알고 쉽게 지나칠수 있으며  주차공간이 넓지 않아 차는 가지고 오지 말고 

택시나 대중교통 이용하세요.

매월 넷째주 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 하시고 출발하세요..추운데 헛탕치면 기분 나쁩니다.


내부적으로 깔끔한 사람들은 위생상으로 좀 더럽다고 생각할수있습니다.바닥에 떨어진 무나 순대 기타 등등 ..

.깔끔한 순대타운이 되어야 하는데 기대합니다.


도마도 생각보단 깨끗하지도 않아 그냥 주문만 하고 주방은 안보는게 기분좋게 드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깔끔한 분들은 3층이나 1층보단 


2층이 그나마 깔끔하니 그쪽으로 가보시는게 어떻까 생각이 드네요.


예전에는 가게가면 음료수는 무조건 서비스이고 다 먹으면 감초 같이 깔끔한 차한잔씩도 주기도 했습니다.


그럼 이제 건물속으로 GOGO 출발 1층 2층 3층 까지 있으니 아무데나 당골집으로 고고 3층이 인기가 제일 많다고 합니다,.



맛은 많은 사람들이 먹어보고 또 오고 있으니 직접 먹어보지 않는 이상 사진만 봐선 알수없으니 당장 출발하세요.


잠깐 순대의 대해서 한번 더 체크~


일반적으로 순대는 돼지 소창과 같은 작은 창자를 이용하지만 대창으로도 순대를 만들 수 있다.

대표적인 곳이 서울의 광장시장. 소창순대 한 접시 가격이 물가상승률을 반영한듯 엄청 올랐다고 하네요.

순대의 종류 : 일반 찹쌀순대 / 고기순대 (북한순대, 평안남도 평양시) / 아바이순대 (함경남도 함흥시) /오징어순대 (강원도 속초시)/명태순대 (함경남도 함흥시) / 백암순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 병천순대 (충청남도 천안시 병천면)/피순대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구 충청남도 연기군 조치원읍)/충남 논산시 연산면 연산리/전라북도 전주시, 익산시 등등)/연변순대 (조선족 순대)/채소 순대/암뽕 순대/막창 순대/기타 등등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카레 김치 짜장 순두부 이것저것 퓨전 순대들이 너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양이 생각보다 많이 4명이 가시면 3인분 5명이 가시면 4인분 시키고 밥 볶아 드시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백순대 참 맛있습니다.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깻잎에 순대나 당면이나 곱창을 함께 쌈장에 찍어서 싸먹으면 

최고의 맛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진을 보니 더 군침이 도네요.성인들은 백순대에 참을수 없는 비쥬얼에 소주 참이슬과 함께 라면 다른 어떤 안주와도 비교할수없는 맛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마지막 볶음밥은 꼭 해드세요...닭갈비도 그렇고 

핵심은 볶음밥으로 마무리를 해줘야 든든합니다.

주의 살을 찔수있으니 살이 찌신 분 들은 조금만 드세요..건강에 해롭습니다.


양이 많으니 2차보단 든든하게 1차를 생각하시고 가시는게 어떨까요~


최근 백종원의 순대볶음 이 뜨네요>>정말 백종원선생님은 대단하신분인거 같아요..존경합니다.꾸벅^^

영업시간 : 보통 가게마다 오픈시간이랑 마감일시가 틀리며 평균 12:00 ~새벽 12시까지로 알고 계시면 될거 같습니다.

오시는 길 


이상 코니 79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관악구 신림로59길 14 | 서울 관악구 신림로59길 14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
광고위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37,599
Today
92
Yesterday
258
링크
«   2018/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