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니79 시사 정보

코인]비트코인 기본은 알고 넘어가자.알짜 정보

코니79 코니와함께 2018.01.25 23:48

코니79입니다. 비트코인 친척이 땅을 사면 배아프듯 주변 곳곳에 부자된사람들이 슬슬 보이네요.에잇

비트코인을 정말 알고 싶지 않나요

현재 비트코인 초기 수익자는 과연 얼마나 벌었을까요? 일반사람들은 정말 알수없는 수익을 벌었을겁니다.

당신이 상상하는 그이상 아니 그 몇천배 이상을 벌었을겁니다.그래서 사람들은 더욱더 코인에 집중을 했는지 모릅니다.

가상화폐의 종류는 900여개정도 라고 합니다.정말 듣지도 못하는 코인종류가 많죠 ?? 


비트 코인의 우선 정의를 알아봅시다. 

비트코인(bitcoin)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암호화폐이다.

비트코인의 화폐 단위는 BTC로 표시한다. 2008년 10월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쓰는 프로그래머가 개발하여, 2009년 1월 프로그램 소스를 배포했다. 중앙은행이 없이 전 세계적 범위에서

P2P 방식으로 개인들 간에 자유롭게 송금 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거래장부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범위에서 여러 사용자들의 

서버에 분산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해킹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SHA-256 기반의 암호 해시 함수를 사용한다.


2009년 비트코인의 소스 코드가 공개되었고,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리플, 라이트코인, 에이코인, 대시, 모네로, 제트캐시, 퀀텀 등 다양한 알트코인들이 생겨났다. 

비트코인은 여러 알트코인들 사이에서 일종의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20만원대까지 떨어진 상태에서 2천만원까지 올랐으니 사람들이 그렇게 열광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정말 무서운 코인이네요


정부에서 규제가 나오면서 거래소 패쇄는 없지만 실명제로 자리를 잡고 있다.


정부는 왜 그렇게 문제라고 얘기를 하면서 왜 거래소를 폐쇄를 안시켰을까요? 이유는 간단하다.거래소를 폐쇄하면 결국 돈은 다른나라 거래소로 옮긴다는 이유가 가장 큽니다.


정부는 처음부터 신중하지 못하고 이말 저말 막말 하며 투자자 혹은 투기자 를 헷갈리며 거래소 장을 심하게 흔드는 원인이 됐다.


비트코인은 웨이따이의 비-머니(b-money) 제안과 닉 재보(Nick Szabo)의 비트골드(Bitgold) 제안을 P2P로 구현한 것이다. 

체계의 원리는 사토시 나카모토의 2008년 비트코인 백서에 나와 있다.[6] 주소는 사람이 읽을 수 있게 표기될 경우 33글자 정도 된다.

 비트코인 사용자는 여러 주소를 보유할 수 있고 새로운 주소를 제한 없이 생성할 수 있다. 

어떤 네트워크 노드와도 접촉할 필요 없이 새로운 공개키와 암호키쌍을 간단히 생성하면 새로운 주소를 즉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쉽게 주소를 무한대로 생성해 바꿔 사용한다면 익명성이 보장될 수 있다.

이젠 저렇게 개개인의 익명성이 보장이 되는건 끝이겠네요..익명성 보장 안녕~


코인은 가장 중요한 핵심 기술 바로 블록 체인 입니다.

블록 체인이란 다른 노드로 방송(broad cast)된 거래 내역들은 어떤 것이라도 즉시 공식적이지 않다.

블록 체인(block chain)이라고 불리는 거래내역이 있는데, 이것은 알려진 모든 거래 내역의 목록을 수집해 보관하는 것이다.

블록 체인에서 6회 이상 인정되어야 공식적인 거래가 된다. 각각의 생성용 노드들은 인정되지 않은 거래 내역을 전해 듣고 후보 블록에 수집한다. 후보 블록은 다른 것과 함께 있는 파일이고 이미 알려져 있는 바로 이전의 유효블록(valid-block)의 암호화 해시를 포함하고 있다. 생성용 노드들은 난이도[10]에 의해 정해진 목표값 이하의 암호화 해시를 생성하기 위해 시행 착오를 반복한다. 노드가 그 해답을 찾으면, 노드는 네트워크의 나머지 노드에게 알린다. 새로 해결된 블록(solved-block)을 받은 노드들은 그것을 허가하기 전에 인증하고 체인에 추가한다.


결국, 블록체인은 생성자의 주소부터 현재 소유자의 주소까지 모든 암호화 기록을 갖게 된다.그래서 사용자가 이미 사용한 돈을 재사용하려고 하면, 네트워크가 거래를 거부할 수 있는 것이다.


블록체인의 기술은 은행/금융권/해양수산부등등 에서 신기술에 대한 주요 영향으로 까지 끼치고 있다.다른건 몰라도 블록체인 기술은 정말 대단한 기술이니 반드시 기억해요.


그럼 왜이렇게 비트코인에 대한 것에 매달리는 걸까요? 비트코인은 무한정 총 발행량이 있는게 아니고 발행량이 2009년 시작일 때부터 정해져 있습니다.2100만 비트코인 그이상은 발행할수 없으니

이런게 과연 전체 채굴이 되었을때 어떻게 사회가 돌아갈까요?



돈세탁이니 불법채굴이니 거래소의 사기니 문제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과연 앞으로 향후 10년뒤 가상화폐의 답은 뭐가 될지 궁금합니다.코니79는 ~~


좋은 기술은 맞습니다.아무튼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해도 해도 끝이 없습니다.코인에 대해서 앞으로 계속 진행 토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클릭



댓글
댓글쓰기 폼
광고위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86,179
Today
34
Yesterday
131
링크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