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니 79입니다.평창 올림픽 이제 얼마 안남았네요.성공적인 올림픽이 되었기를...

꿈꿉니다.평창올림픽이 반드시 성공하여 경제적으나 대한민국을 알릴수있는 멋진 기회가 될거라 판단합니다. 고고싱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겨울에 꽃 동계올릭픽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평창은 세계인의 축제, 제23회 동계올림픽대회는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에서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개최됩니다. 대한민국 평창은 세 번의 도전 끝에 지난 2011년 7월 6일 열린 제123차 IOC 총회에서 과반 표를 획득하며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대한민국에서는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평창에서 개∙폐회식과 대부분의 설상 경기가 개최되며, 강릉에서는 빙상 종목 전 경기가, 그리고 정선에서는 알파인 스키 활강 경기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북한의 현송월 예술단장이 평창에 사전 검사를 하기 위해 남한의 땅을 밟았다.

현송월 예술단장은 장충 체육관에 들려 사전 검사를 하며 시설 관리자에게 음악을 좀 틀어달라고 부탁을 하였다.

현송월은 음악은 관혁악으로 틀어달라고 하자 아리랑을 틀어주었다.음악이 흐르니 역시 최고의 관현악 음악이다.최고 아리랑.


현송월은 꼼꼼히 자세히 북측의 예술단장의 관점에서 북에서 앞으로 올 예술단에게 최적의 장소를 선택중에 있었다.

현송월은 서울국립극장을 점검또한 마친 후 만찬 마친 후 바로 북으로 귀환 했다.


평창은 17일간 열띤 경기를 한다.우리나의 최고의 성적이 나오길 바란다.날씨가 요즘 들어 너무 추워지는 모습이 동계올림픽이 다가와서 그런가도 싶다.

우리나라이 금빛 밭 으로 예상하는 쇼트트랙 경기장 아레나 경기장 이다.아레나 경기장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2동 수리골길 98 에 위치 하고 있으며 

완공은 2016년 12월 14일날 완공이 되었습니다.

또한 평창 마운틴 클러스터에 설상·썰매 종목 7개 경기장, 강릉 코스탈 클러스터에 5개 빙상 종목 경기장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현재 최고의 빙질 상태를 유지하고 보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현재 얼음상태 하나하나를 체크중에 있으며 빙상장은 

물뿌릴때는 결이 생기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얼음은 보통 얼리는데 적어도 2일에서 3일정도 걸린다.

얼음은 5Cm이상의 얼음이 얼어야 한다고 합니다.태극의 전사들이 금빛이 벌써 부터 보이기 시작하는거 같다.


크로스컨트리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눈 덮인 지형을 스키와 폴을 사용하여 이동하는 겨울 스포츠이다. 노르딕 국가, 캐나다, 알래스카 등 눈이 많은 지역에서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다. 대개 야외의 눈 덮인 지형이나 경기를 위해 만들어진 코스에서 행해지며, 스키 터널 시설을 이용하여 실내에서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노르딕 스키의 한 갈래로, 노르딕 스키는 크로스컨트리와 스키 점프, 그리고 노르딕 복합경기로 구성된다

이번 평창올림픽의 크로스컨트리코스는 완만한 코스라고 해서 선수들의 기록이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크로스 컨트리는 복근이 업으면 힘들정도록 힘이 많이드는 종목이다.선수들이 나오면 응원좀 많이 할생각입니다.


평창에 가면 그래도 먹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먹거리 하면 누구나 생각하는 그지역의 시장 평창은 평창 올림픽 시장에 가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강원도는 메밀전이 가장 유명합니다.강원도 하면 메밀전 메밀전 하면 강원도 라고 하죠.




시장에 들어가면 할머니가 하시는 곳이 있습니다.현수막도 세워져 있는데 "평창의 부치기의 여왕" 포스터가 있으니 참조하세요.할머니가 하는 집입니다.

할머니는 평창에 기대를 많이 하시고 계시며 평창에 온 외국인을 위해 틈틈히 영어도 같이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정말 대단하신 할머니집이 아닌가 싶네요.꼭 다시 가봐야 겠습니다.

배추전도 맛있으니 꼭한번 들려서 이것저것 드시면서 시장의 정서도 한번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는 정말 유명한 절이 있습니다.평창 올림픽이 다가오면서 절들도 준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강원도하면 백담사 다들 아시죠..백담사에서는 평창을 준비해 외국인들이 쉴수있는 템플스테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님들의 하루가 외국인들의 예약으로 벌써부터 바쁘게 보내고 계시는거 같습니다. 스님이 영어를 너무 잘하셔서 놀라실겁니다.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평창 백담사 절에서 템플스테이 어떨까 싶네요.

강원도 백담사 

현수막에는 쓰러져도 괜찮아.라는 현수막이 걸려있는걸 보면 평창의 올림픽 정신과도 비슷하다고 느낌니다.

또한 외국인들에게 기와장에 글을 쓸수 있도록 하여 한국의 또다른 재미와 많은 볼거리가 많아 해외 관광객에게는 많은 추억이 될거같네요.

평창이 점점다가오면 평창으로 성화봉또한 가까이 오고 있습니다.

성화봉을 전달하기 전 성화봉 점검단이 먼저 설명을 해주고 모든 행동 방침에 대해서도 전달을 해줍니다.추우신데 고생이 많으십니다.


성화봉은 실시간으로 생방송으로 전달하고 있어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는 모습이 더욱더 평창의 올림픽의 열기를 더 태우는듯 합니다.


성화봉 주자에는 최수정/ 하희라/ 김연아 /박보검 등 많은 연예인이 성화봉송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1월25일 현재 강원도 인제쪽까지 이동중에 있다고 하니 이제 점점 다가오는게 실감이 납니다.어서와라 성화봉 ...^^


개인적으로 평창 올림픽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계셨겠지만 그중에서도 저는 마음고생이 많았던 김연아 선수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피겨 선수 은퇴 후 평창 올림픽 홍보 대사를 하시면서 얼마나 고생이 많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 많이 사랑해 주자구요 .멋진 올림픽이 되길 바라며 외국인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을수 있는 동계올림픽이 되길 바랍니다.

평창 1박2일 보내기 >>클릭 

댓글
댓글쓰기 폼
광고위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60,935
Today
0
Yesterday
177
링크
«   2018/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