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니79 라이프 정보

모기퇴치법 난 너가 싫어

코니79 코니와함께 2018.05.20 22:58
벌써부터 모기가 극성이네요,

모기는 파리목 모깃과(Culicidae)에 속하는 곤충을 이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암컷의 대부분은 빨대 모양의 주둥이로 숙주의 피부를 뚫고 피를 먹는 체외 기생충이다. 수천 종이 다양한 숙주의 피를 먹고 살며, 주로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등을 포함한 척추동물, 경우에 따라서는 어류가 숙주가 된다고 합니다.
흡혈을 시작하는 암컷 흰줄숲모기 자세히 보니 무섭네요.

어떤 종류는 절지동물과 같은 무척추동물을 공격하기도 한다고 하니 정말 작은녀석이지만 무섭네요. 숙주에게는 혈액을 잃는 것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지만, 종종 모기의 침이 피부를 자극하는 발진을 일으켜 성가시게 합니다. 무엇보다도 심각한 것은, 많은 모기의 종류가 질병의 매개체가 된다는 것이죠. 일부는 숙주에서 숙주를 거치면서 말라리아(학질), 황열병, 치쿤구니아열, 서부 나일강 열바이러스, 뎅기열, 사상충증, 지카열, 아르보바이러스와 같은 매우 위험한 질병을 전파합니다.
정말 저 조그만한 녀석 만나고 싶지 않습니다.

이집트 숲모기한번 보시죠.

배가 붉은색으로 피를 얼마나 먹은걸까요.
만나기 싫다 싫어.

저런 모기를 퇴치하는 여러방법 알아보죠.
1.모기채로 잡기. 모기채는 일반적인 파리채보다 더 단단한 금속이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전기모기채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모기채를 충전한 뒤 전기로 가볍게 모기를 비롯한 각종 해충을 잡을 수 있게 효율성을 높였다. 전기를 쓰지 않는 모기채의 경우에도 파리채보다 더 무겁기 때문에 약간의 힘을 써서 훨씬 효과적으로 모기를 잡을 수 있다.사실 따로 모기채를 사지 않고 집에 있는 물건을 사용해도 좋다. 신문이나 잡지를 돌돌 말아서 모기채 대용으로 써보자. 빠르게 모기를 때려잡을 수 있는 물건이면 다 좋다.모기채로 쓸 것도 없다면 두 손을 사용해 모기를 잡아보도록 하자. 당연하겠지만 한 손으로 모기를 잡는 것은 힘들 것이다. 두 손을 사용하면 모기를 겨냥해 박수를 칠 때 두 손 사이에 발생하는 바람이 모기를 가두어 더 잡기 쉽게 만들 것이다.
2.화학적 모기 퇴치제 뿌려보기. 모기에게 물리지 않으려면 모기가 몸에 달라붙지 않게 해야 한다. 특히 낮에 외출을 할 때는 모기 퇴치제나 방충제를 노출된 피부에 뿌리고 밖에 나가도록 하자. 또한 선크림을 먼저 바른 뒤에 방충제를 뿌리도록 하자.방충제를 고를 때는 DEET (N,N-디에틸-m-톨루아마이드) 성분이 30~50% 정도 들어간 것을 쓰도록 하자. DEET 방충제는 생후 2개월을 넘은 아이들부터 성인들까지를 대상으로 한 번만 뿌려도 효과가 수 시간 넘게 지속되는 가장 흔히 쓰이는 방충제이다. DEET 성분이 적게 들어간 방충제는 효과가 더 짧게 지속되기 때문에 더 자주 뿌려줘야 한다.미국에서 사용하는 방충제 중 하나인 피카리딘이 15%까지 들어간 방충제는 자주 뿌려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냄새가 나지 않으며 뿌린 후에 감촉도 불쾌하지 않고 DEET처럼 가소성이 있지 않다. 연구에 의하면 피카리딘 방충제는 DEET 방충제만큼이나 효과가 뛰어나며 생후 2개월인 아이들부터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하지만 생후 2개월 미만인 아이들에게는 방충제를 뿌리지 말고 모기망이 쳐진 유모차에 태워 데리고 다니는 것이 더 좋다. 모기망의 끝부분이 날카롭지 않은 것을 골라야 안전하다는 점도 잊지 말자.
3.기름이 들어간 방충제 사용하기. 공장에서 인공적 화학 물질을 합성해 만들어지는 화학적 방충제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사실 많은 논란이 일고 있다. 만약 화학적 방충제가 꺼려진다면 자연적인 것을 써볼 수 있다. 시트로넬라유, 시나몬유, 피마자유 등이 특히 모기 퇴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이를 써보자. 하지만 자연적인 물질로 만들어진 방충제는 화학적 방충제에 비해 더 많은 양을 사용해야 하며 더 자주 뿌려(발라)줘야 한다.레펠(Repel®)이라는 천연 모기 퇴치제는 레몬 유칼립투스 오일(기름)으로 만들어졌다. 이 방충제는 40%가 자연적인 유칼립투스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향도 좋고 불쾌한 감촉을 남기지 않는다. 또한 진드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티트리 오일도 효과가 좋은 천연 방충제 중 하나다. 시중에 판매되는 방충제 중에서 티트리 오일이 들어간 제품을 찾아보도록 하자.스킨 아머, 모기 퇴치 비누(Skin Armour Anti-mosquito Soap)를 써볼 수도 있다. 이 비누는 호주와 미국의 연구원들이 지난 10년 동안 시중의 다른 방충제에 비견될만한 100% 천연 방충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다. 이 비누는 모기 퇴치 효과가 강력한 천연 기름 성분들이 들어가 있으며 밖에서 일을 하거나 캠핑을 할 때 모기에게 공격받지 않게 도와준다.

정말 화가 난다.모기의 공격대상이 되었다니.


4.
약간 느슨하면서 몸 전체를 가려주는 옷 입기. 긴 소매 옷과 긴 바지를 입어 야외에서 활동할 때 모기에게 물리지 않게 하자. 모기를 쫓는 가장 쉬우면서 좋은 방법 중 하나가 피부를 가리는 것이다.옷에 퍼메트린이나 다른 환경보호청에 등록된 방충제를 뿌리면 모기 퇴치 효과가 배가된다. 퍼메트린을 사용하는 경우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더운 날씨에는 무겁고 어두운 옷을 피해주는 것이 좋다. 모기는 높은 체온에 끌리기 때문에 체온을 낮게 유지하면 물릴 확률이 줄어든다. 색상의 경우 검정, 파랑, 빨강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1]모기가 많은 계절에는 밖에 나갈 때 향수를 뿌리지 않도록 한다. 모기는 땀에 특히 끌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 땀을 가려주는 물질(향수, 데오도란트 등)에는 더 심하게 몰려든다.
5.밤에 모기장을 쳐서 모기 피하기. 모기가 많은 지역에서 잠을 잘 때는 침대나 매트 주변에 모기장을 쳐서 모기가 무는 것을 막아보도록 하자. 이 방법은 물리적으로 모기와 당신을 분리시켜주기 때문에 굉장히 효과가 뛰어나며, 특히나 창문이나 문이 열린 공간에서 쉬려고 할 때 유일하게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모기장에 구멍이 뚫려있지 않은지 주기적으로 살피도록 하자. 심지어 긴 발톱으로 인해 자는 도중 모기장에 구멍이 뚫릴 수도 있다.자는 동안 모기장에 밀착하지 않도록 하자.애완동물 집의 경우에도 모기가 많은 시기에는 모기장을 쳐주는 것이 좋다.
6.집에 벌레가 들어오지 못하게 조치 취하기. 방충망에 구멍이 뚫렸거나 찢어진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 뒤에 모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수리를 하도록 하자. 실리콘 실란트로 코킹을 해주거나 망사 수선 키트를 사용하면 좋다. 특히 문틈과 창문틈을 막아주도록 하자. 사실 100% 완벽하게 모기의 침입을 막는 방법은 없지만 이렇게 조치를 취해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7.야외에 모기가 많을 때는 실내에 있기. 모기는 주로 석양이 질 때, 어두울 때, 새벽에 활동을 한다. 따라서 이 시간대에는 집 안에서 안전하게 있는 것이 좋다. 그리고 꼭 밖에 나가야 하는 경우에는 피부가 노출되지 않게 옷을 추가로 입어주도록 하자.

아무리 잡아도 화가 안풀립니다.나쁜 모기 미워잉

모기 달라붙지 않게 이번여름도 조심 합시다.
댓글
댓글쓰기 폼
광고위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86,402
Today
7
Yesterday
127
링크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