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름진 멜로는 총 40부작으로줄거리는 대한민국 최고 중식당의 스타 셰프에서 다 망해가는 동네
중국집의 주방으로 추락한
주인공의 사랑과 생존, 음식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서풍

준호나이31세직업‘헝그리웍’ 주방장

‘헝그리웍’의 ‘풍쓰부’. ‘웍의 화신’. 요리는 늦지 않게, 불지 않게, 식지 않게 가장 맛있는 순간에 내보내야 한다는 신념으로 웍과 한 몸이 되어 살아왔다.

온갖 텃세와 설움을 오기와 실력으로 버텨냈건만,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 중식당 ‘화룡점정’의 스타쉐프에서 다 망해가는 동네 중국집 ‘헝그리웍’의 주방으로 추락하게 된다. 10년 몸 바친 주방에서 좌천당하고, 16년을 사랑한 피앙새 마저 그를 떠났다.

두칠

성장혁나이40세직업‘배고픈 프라이팬’ 사장

위풍당당 6성급 자이언트 호텔 바로 맞은 편, 낡고 고집스럽게 서 있는 칠성빌딩 1층에 있는 동네 중국집의 사장. 배운 것 가진 것 없는 놈들도 할 수 있는 게 ‘웍질’이란 말을 듣고 형제 같은 감방 동기들을 깡패짓 안 하고도 먹고 살게 하기 위해 동네 중국집 ‘배고픈 프라이팬’을 통째로 인수했다. 싫다는 동생들에게 무조건 웍을 돌리라 시키며 야심 차게 문을 열었지만, 현재 파리만 날리는 상황.

단새우

정려원나이33세

파산한 재벌가의 딸. 넉넉함(優우)이 가득 차다(賽새)라는 의미의 이름 ‘새우’. 취미가 수준급의 승마, 특기가 선수급의 펜싱이다. 부유층 자제들이 다니는 펜싱 클럽을 운영하다가 창졸간에 망해 방 한 칸 없어진다. 하루아침에 천당에서 지옥 바닥까지, 머리가 팽 돌 속도로 급!급!급! 하강했는데도 “너네 아버지 뭐하시냐?” 질문에 “네, 구치소에 계십니다”라고 정직하게 답하는 희한한 순수함을 가졌다.

진정혜
이미숙나이53세

재벌 집 사모님. 전업주부. 빈틈도 많고 세상 물정도 어둡고 매사에 신중하지 못하지만, 누구보다 곱고 여리고 우아하고 눈물 많은 재벌 집 사모님이다. 돈 버는 방법도 돈을 모으는 방법도 모르지만, 누구보다 화끈하게 통 크게 돈 좀, 아니 돈 만 쓸 줄 아는 여자다.

채설자
박지영나이45세
전직 가정부. 길림성 연길 출신으로 남자보다 더 남성적이고 마초적이다. 가사도우미를 그만두고 일자리를 찾던 중에 자주 지나다니던 중국집에서 주방 아줌마를 구한다고 한다. 일자리도 구하고 남자 복도 터진다.

왕춘수임원희나이48세

‘화룡점정’의 No.1 왕쓰부. 중국 길림성 연길 출신으로, 중국 사천에 유명한 레스토랑에서 일을 한 경력이 있다. 왕춘수의 목표는 미쉐린 별을 따는 것이다. 그런데 ‘서풍’이 만든 메뉴가 투스타를 받자, 모차르트를 질투하는 샬리에르처럼 서풍을 질투한다. 게다가 이놈은 내 요리에 자꾸 토를 단다. 중국 본토의 매운맛 사천의 혀가 얼도록 얼얼한 ‘마라’의 맛을, 한국 토종 불판장놈이 반대를 하는 거다.

오맹달조재윤나이42세

동네 중국집 ‘배고픈 프라이팬’의 조폭 칼판. 두칠성의 오른팔. 조폭 사이에서 소문난 칼 기술자. 감방 동기들에게 어려운 일이 생기면 친형처럼 발 벗고 나서는데 감동하여 두 살 어린 두칠성을 형님으로 깍듯하게 모신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칠성이 사채업에서 손 떼고 중국집 요리사가 되란다.


지금 구글에서 추천 광고 입니다.




용승룡김사권나이30세직업자이언트호텔 사장

재벌 3세. 미쉐린 투스타 최고급 중식당 ‘화룡점정’을 갖고 있는 자이언트호텔 사장. 탐하는 것이 있으면 반드시 가졌던 그가 유일하게 못 가지는 게 음식이었다. 식탐이 많아 뚱뚱했지만, ‘먹고’, ‘토하고’, ‘죽어라 운동’해서 지금의 섹시한 몸을 만들었다. 자신의 입맛대로 충성하는 화룡점정의 왕춘수와 맹삼선을 통해 칠성빌딩 1층 동네 중국집을 밟으려 한다.

단승기이기영나이57세직업무조건 저축은행 대표

단새우의 아버지. 기본적으로 정의롭고 우락부락해도 따뜻한 사람. 믿고 있던 경영진들에게 속아 8천억의 부실대출을 허가했고, 그 건설사가 부도난다.

석달희차주영나이31세직업성형외과 전문의

서풍의 첫사랑. 서풍의 신부. 중국 음식을 매일 먹어도 살이 찌기는커녕 들어갈 때 들어가고 나올 때는 나온 S라인 소유자. 세상에는 아버지와 풍이 말고는 남자는 없다고 믿었고,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남은 남자는 풍이 단 한 명뿐이었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결혼식이란 것도 하게 됐다.

나오직
이기혁나이34세직업산부인과 전문의

대형 로펌가의 둘째 아들. 새우가 운영하는 펜싱클럽에서 새우에게 펜싱을 배우다가 사랑에 빠졌다. 새우와 혼인 신고까지 마쳤는데, 집안의 반대로 식장에 들어가지 못하게 된다.

맹삼선오의식나이31세

‘화룡점정’ 불판 2팀 파트장. 서풍의 라이벌이자 친구. 호텔조리학과 수석졸업자. 늘 서풍의 그늘에 가려져 2인자였다. 겉으로는 서풍에게 축하한다고 진심으로 친구인 척했지만, 배가 아파 정말로 매일 설사를 해대는 지경이다. ‘서풍’이 위기에 몰리자 비굴하게 왕쓰부에게 충성한다. ‘서풍’이 쫓겨나고 늘 꿈꾸던 ‘불판장 넘버원 수셰프’가 된다.

임걱정태항호나이34세

‘헝그리웍’의 딤섬 담당. 100kg을 넘나드는 뚱뚱한 거구의 숫총각. 체력은 산만한데 소심하고 이름처럼 걱정도 많다. 연애도 사랑도 한 번도 못 해봤다. 너무 뚱뚱해서 누가 날 좋아하랴 싶었다. 그런 그에게 서풍 같은 요리사가 되고 싶은 ‘꿈’이 생긴다.

간보라홍윤화나이27세

‘화룡점정’ 칼판 셋째. ‘화룡점정’의 유일한 여자 요리사. 귀여운 얼굴과 달리 북경 오리 배도 주저 없이 가르고, 오리발도 중식 칼로 잔인하게 한 번에 단칼에 빡! 잘라버리는 대담한 성격의 소유자.

궁래연강래연

30대 초반. ‘화룡점정’ 홀 매니저. 화교 3세.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자이언트호텔에 취직한 그녀는 중국어도 수준급이다. 좋은 가방, 옷을 사는데 월급이 모자라 호텔에서 금지된 팁을 받는다.

광동식김현준나이27세

동네 중국집 ‘배고픈 프라이팬’의 조폭 면판. 잘 생겼다. 키도 훤칠하고 체격도 건장해 반죽도 수준급. 칠성의 후배들 중에서 유일하게 결혼한 유부남이다. 하루빨리 중국요리 기술을 배워서 아내 이분홍을 고생시키지 않아야겠다 생각한다.

전이만최기섭나이35세

동네 중국집 ‘배고픈 프라이팬’의 조폭 불판. 웍 안에 하얀 쌀이 까만 쌀이 될 때까지 연습하는데도 실력이 늘지를 않는다. 웍이 이제 손에 익는구나 싶을 때는 차라리 상대 조폭과 싸울 때 웍을 휘둘러 무찌를 때다.

봉치수

차인하나이25세

동네 중국집 ‘배고픈 프라이팬’의 조폭 만두.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앳된 얼굴에 훈남이다. 암기와 계산이 빠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만두를 만들겠다는 ‘만두의 달인’을 목표로 한다.

양강호최원명나이24세

동네 중국집 ‘배고픈 프라이팬’의 조폭 면판. 감방에 있을 때부터 오맹달을 아버지처럼 잘 따르고 좋아했다. 세상에서 가장 하기 싫은 게 공부다. 만나기만 하면 검정고시라도 보라는 두칠성을 피해 다닌다.

준호씨 연기 넘잘해요.려원씨는 말할것도없고 박지영씨는 넘이쁘고 1회보다2회 더잼나게 보는중입니다.기름진 멜로 최고.


댓글
댓글쓰기 폼
광고위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56,200
Today
19
Yesterday
108
링크
«   2018/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