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일 좋은건 그 집에 가본 지인들, 그 일대 주민들에게 직접 추천을 듣는것이다. 인간관계의 중요성 또한, 단골이 많은 집, 오래 장사해왔던 집이 추천할만하다. 맛있으면 알아서 입소문이 퍼지고, 전국에서 찾아오고, 단골들이 늘어난다. 정 모르겠으면 차라리 가격대 조금 비싼 전문점으로 가라. 평균 이상은 해준다. 예로부터 어른들이 모르면 돈 더 주라고 했다. 시내에 나갔는데 뭘 먹을지 정해야 한다면 손님들로 가득찬 집을 고르면 일단 실패할 확률은 적다. 그것도 귀찮으면 그냥 괜찮은 프랜차이즈 음식점 골라서 들어가자. 전국 어디에서나 비슷한 퀄리티의 음식을 즐길수 있다. 다만, 사람이 없는곳이나 구석진곳, 매장이 관리가 잘 안 되는 것처럼 보이는곳은 걸러야 한다. 재료 순환이 안되서 창렬할 수가 있다.

인터넷, 블로그, SNS, 방송출연 등의 후기는 거른다. 신뢰성이 극히 낮다. 유명 블로거, SNS유저의 추천이라도 일단 걸러듣는걸 추천한다. SNS나 블로그에 게시하면 서비스나 이벤트를 제공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단순히 이것때문에 호의적인 리뷰를 남기는 곳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특정 달에만 후기가 남겨져 있는곳, 후기 작성자들이 특정 연령층 위주라면, 홍보성 후기가 대부분이다. 맛집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꾸준히, 다양한 사람들의 후기가 올라온다.

그리고 방송출연한 집도 어느정도는 걸러 듣는 게 낫다. 방송에 뜨고 몇달뒤에 갈때는 더더욱 그렇다. 방송출연을 할 경우, 손님과 인기가 급증한다>일이 많다보니 서비스와 맛의 질 하락>단골들이 떠남 테크를 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백종원도 한 집에서 메뉴가 너무 여러가지거나, 제육볶음 집인데 동태탕, 돈까스를 파는 것처럼 연관없는 메뉴를 자꾸 추가해 놓은 집은 피하라고 했다. 십중팔구 주 메뉴로는 장사가 안되서 여러 메뉴를 추가해놓은 케이스다. 메인 메뉴가 잘 안팔린다는건 재료 순환이 안되고 재고로 쌓여있다는 말도 된다. 재료 신선도는 당연히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꼭참고 하셔서 굿 쵸이스 하시길.

손님은 적은데 이상하게 후기는 많은, 마치 그 일대의 명소처럼 소개된 곳도 갔다가 기대에 못미치는 케이스가 많다. 그런 집은 유명한걸로 유명한 집이다. 특히 가평이나 남이섬같이 유명 관광지의 목 좋은 곳에서 장사하는 곳은 손님이 워낙 많고 바빠 서비스와 맛의 질 유지가 잘 안되는게 많다는걸 유념합시다.

번화가는 당연히 고정비, 월세, 물가가 비싸므로 싼 메뉴를 고르면 그만큼 맛/재료에 투자가 덜된다는걸 명심하자. 같은 프랜차이즈의 7천원짜리 메뉴라도 교외와 번화가의 퀄리티가 다를수 있습니다.

일단 정보가 없다면 숙련도와 장인정신이 필요한 메뉴(예:국밥,족발,설렁탕,이탈리안 레스토랑 등), 재료의 신선도가 중요한 메뉴(회,고깃집)는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제대로 된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무한리필처럼 원가를 맞추기 위해서 재료를 싼걸 쓸수밖에 없는 집보다는 어느정도 돈을 쓸 각오를 하고 해당 요리 전문점으로 가는게 낫다. 메뉴를 고를때도 해당 가게에서 제일 잘나가는 메뉴, 주변 손님들이 많이 먹고 있는 메뉴를 고르는것, 종업원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도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맛집은 맛으로 승부를 봐야지, 맛없는데 유명세와 홍보로 뜬 집은 몇 달 안 가고 매출이 떨어지게 되어 있네요.

특이한 방법으로, 공무원/관료들의 업무추진비 내역을 통해 알아내는 방법이 있다. 법으로 중앙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의 부처에서 사용한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은 모두 공개되는데, 이 업무추진비 내역에는 당연히 식비, 그러니까 어떤 식당에서 식사비를 얼마나 사용했는지도 나온다. 고위직 공무원들이라면 식당을 아무렇게나 고를리 없으므로, 어느 정도 검증된 맛집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이 방법을 쓸 경우 가격대가 높은 고급 식당일 가능성 아주 높다는거죠.
맛집들 가면 이런 간판들 많을겁니다.
현재 백종원선생님의 골목식당이랑 승리씨의 라멘집이 가장 핫하네요.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KBS)(종영)
맛사냥(채널A)(종영)
맛있는 녀석들
백종원의 3대 천왕
생방송 투데이(SBS)
생생 정보통(KBS)
찾아라 맛있는 TV(MBC)(종영)
VJ특공대(KBS)
수요미식회(tvN)
식신로드(y☆star)(종영)

아오리라멘 방문후기 보기 클릭 


댓글
댓글쓰기 폼
광고위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67,753
Today
227
Yesterday
244
링크
«   2018/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