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RBW 소속이다. 이 소속사의 이사 중 한 명이 김도훈이다. 원래는 WA엔터테인먼트였지만 레인보우브릿지에이전시와 합병하면서 RBW로 소속사가 바뀌었다고 하네요.
2014년 6월 18일 데뷔 앨범을 발표했고 6월 19일 엠카운트다운으로 데뷔했다.
그룹 이름인 마마무(Mamamoo)는 "세상에 태어난 아기들이 가장 먼저 옹알이하고 친숙하게 느끼는 '엄마'라는 의미의 단어 '마마(Mama)'처럼 전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하겠다" 는 뜻. 다만 이는 표면적인 뜻이고 실제로는 그루브를 타는 노래 가사(스캣, Scat)이다. 즉 애당초 이렇다 할 뜻을 의도한 그룹명은 아니다. 마마무는 데뷔전 연습생시절에 퀸시 존스 내한공연 애프터 파티에 오른 적이 있었고, 이 때 선보인 Mr.애매모호의 초기 영어버전에 'Mamamoo'라는 스캣을 사용했다고 한다. 
미국 빌보드에서 '2015년 주목해야 할 K팝 아티스트 TOP 5'[5]에 선정하였다. 가창력은 이전부터 알아주는 데다 발표하는 앨범, 커버곡마다 일정 수준 이상의 음악성을 확보하기에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하며, 늘 기대를 넘어서는 작품과 무대를 선보이기에 팬들 사이에서 맘우생대(마마무는 우리 생각보다 대단해)라는 찬사를 듣기도 한다.
마마무는 1집 미니앨범에서 Mr.애매모호, Baton Touch 등 레트로 풍의 음원을 새로 선보이며, 기존의 아이돌 걸그룹들과 차별화된 행보를 걷기 시작한다. '데뷔인 듯 데뷔 아닌 데뷔 같은' 괴물 신인으로. 여담이지만 '내거인 듯 내거 아닌 내거 같은 너'라는 가사로 유명한 '썸' 역시 '김도훈'과 에스나의 공동작품이다. 이것이 마마무의 데뷔 무대. 잘 보면 솔라의 콧수염 소품이 중간에 떨어진다. 그럼에도 시선 흔들림 등이 카메라에 전혀 노출되지 않고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무대를 무사히 끝마쳤다. 심지어 의도했던 건지, 우연히 그렇게 된 건지, 떨어뜨린 소품을 춤 동작과 함께 자연스럽게 멀리 차내 버리기까지 한다.
마마무의 데뷔 이전 로고는 아래와 같으며, 정식 데뷔 이전 합작앨범인행복하지마, 썸남썸녀까지 앨범 로고로 사용되었고 이후에는 뮤직비디오, 무대영상 등에서 가끔 등장합니다.

마마무 개인별 매력정보.
솔라의 매력
가장 대중적인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파워풀하고 안정적인 고음을 낼 수 있다. 발라드 장르에 최적화된 보컬. 휘인과 화사의 특색을 어느 정도 중화시키려고 영입했다는 소문이 있다.

문별의 매력
가사 전달력과 작사능력이 큰 장점. 중저음의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리듬감도 뛰어나다. R&B, 힙합 장르에 최적화된 보컬. 워낙에 다른 멤버들의 실력이 뛰어나 랩으로 전향했지만 여느 걸그룹 리드 보컬 이상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랩으로 전향할때 멤버 솔라가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하네요.
문별은 기본적으로 랩 포지션이며 이에 적합한 특색을 갖고 있다. 다만 마마무는 개개별의 멤버가 어느 분야에서든 기본은 하기 때문에 포지션이 큰 의미가 없다. 래퍼인 문별마저도 보컬 선생님에게 어딜가든 메인 보컬을 맡을 것이라는 말을 들었다고 합니다.그만큼 노래최고.

휘인의 매력
비음이 약간 섞인 음색이 매력적. 날카로운 고음을 가지고 있으며 기교가 뛰어나다는 것이 큰 장점. R&B, 소울장르에 가장 최적화된 보컬입니다.

화사의 매력
허스키한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가성이 매력적. 올드팝을 좋아해서 그런지 노래 부를 때의 느낌이 상당히 충만하다. 재즈와 블루스 장르에 가장 최적화된 보컬.

마마무는 자생돌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멤버들이 앨범 작업에 많이 참여하기에 생긴 별명으로, 컨셉 기획, 디렉팅, 작사, 안무, 홍보까지 다양하게 관여하고 있다. 특히 안무의 경우는 데뷔 이전 발표한 '행복하지마', '썸남썸녀'부터 데뷔 이후 곡들까지 대다수의 안무를 멤버들이 직접 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것이 마마무의 매력이 아닐까싶네요.
좋은 노래 앞으로 계속 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광고위치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60,935
Today
0
Yesterday
177
링크
«   2018/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